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악산 둘레길 소요시간

제주도 가볼만한곳/둘레길

by 계리직 2020. 11. 17. 17:55

본문

반응형

제주도에 와보셨는데

여기를 처음 본다

그러면 제주도를 와본게 아니에요

 

여기를 안 가고 어디를 가셨다는 건가요 도대체

 

제가 정말 강력 추천하는 곳

 

 송악산 둘레길

이곳 어떤 곳인지 같이 한번 가보시죠

 

 송악산 정상부는 자연휴식년제로

2021년 7월 31일까지 출입이 제한됩니다.

 

하지만 송악산 둘레길은 걸을 수 있어요

 

이건 일제동굴진지인데요

일본군의 군사시설로서 1943년~1945년 사이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송악산에는 이렇게 크고 작은 진지동굴이 60여 개나 된다고 하는데요

 태평양전쟁 말기 일본이 제주도를 저항 기지로 삼고자 했던 증거를 보여주는 시설물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여기를 지나갈 때 사람들이 다 욕을 하더라고요

 

제주도 둘레길 좋은데 많지만

음... 여기보다 좋은 곳은 못 본 거 같아요

산방산과 형제섬

마라도와 가파도가 한눈에 보이는 곳

여기서 말 타는 분은 못 봤는데

오우 다른 데서 타는 것보다 훨씬 짜릿할 거 같아요

여기를 걸어가고 있는데

어떤분이 저한테 말을 걸더라고요

 

제주도 정말 좋지 않아요?

네? 아...네... 저는 제주도 살고 있어서

어우야 진짜 엄청 부럽다..... 나는 3시에 비행기 타러 가야 되요.... 집에 안들어 가도 되겠다

네? 하하 집은 들어가야죠

 

볼거리도 정말 넘치고요

자꾸 뒤를 돌아보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여기 대장금의 촬영지 이기도 한데요

올레길 7코스에 외돌개가 대장금의 촬영지인데

올레길 10코스 송악산 둘레길도 대장금의 촬영지입니다.

 

대장금 정말 요리만 잘하는게 아니네요

촬영지도 기가막히게 선정잘하네요

으아 진짜 여기 할 말 없는 곳이에요

그냥 멍 때리고 한없이 바라보고 싶더라고요

걷는 곳이 너무나도 잘 돼있어서

이제는 진짜 여기..... 개발을 스톱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든곳

 

더 하면 진짜 욕심이라는 생각이 진짜 진짜 많이 들었어요

이게 진짜 우리나라 맞나요?

황홀 그 자체였어요

계단이 많은데도 전혀 힘들지 않았어요

계단 공포증까지 그냥 싹 없애는곳

물 색깔도 최고이고요

그냥 오늘 날씨도 최고였어요

완전 봄 날씨

송악산 둘레길은 완료

그리고 여기는 올레길이기 때문에

올레길 리본을 따라 조금 더 가보기로 했어요

 

유채꽃까지 활짝 핀 제주도

제주도에 오신다면 송악산 둘레길 꼭 가셔야 합니다.

 

소요시간 50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