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내오름과 전농로 벚꽃구경

제주도 가볼만한곳/오름

by 계리직 2021. 3. 24. 19:37

본문

반응형

고내오름으로 가는 길인데요

고내오름을 알게 된 건 올레길 15코스를 걷는 도중에 우연히 발견하게 된 벚꽃 때문이었어요

그날은 너무 힘이 들어 올라가지 못했지만

얼마 전 갔다 온 올레길 15-b코스가 빨리 끝나게 되자

올레길 15A코스 리본을 따라 한번 가봤죠

 

여기는 가는 이 길도 너무 이뻐요

풀이 어떻게 이렇게 빛이 나는지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귀여운 고양이도 한 마리 보였어요

정신없이 도망가더라고요

 

이렇게 올레길 15A코스 리본을 따라간다면 손쉽게 갈 수 있어요

 

 

물론 그냥 내비게이션에 고내 오름이라 쳐도 나와요

 

 

 

고내당, 고릉 유사터 이곳으로 올라가려고 하던 참에 어떤 아주머니분을 만났어요

이날은 참 운도 좋더라고요

그분이 먼저 가봤는데 험하다고 

 

3분 더 올레길 리본을 따라가면 고내봉 정상이 있는데

이곳으로 함께 가자고 하더라고요

 

먼저 가보고 험한지 안 험한지도 알려주시고 참 고마운 분이셨어요

 

말안하고 그냥 본인만 다른길로 가시는분도 참 많은데 말이죠

 

이곳은 일단 벚꽃이 정말 예뻐요

제주도에 많은 오름들이 있지만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이 오름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일정 부분 벚꽃이 있는 게 아니라

가는 내내 벚꽃 터널이 되어있고요

정상도 아닌데 뷰가 벌써부터 심상치가 않은 곳이었어요

 

올라가는데 사람은 없었어요

다행히 아주머니분이 계셔서 의지되고 좋더라고요

 

 

물도 마시고 사진도 여러 장 찍었어요

아래 보니 애월고에 벚꽃 사진 찍으러 오신 분들도 많이 보이시더라고요

 

애월고에 벚꽃 찍으러 오신 분이시라면

여기 한번 올라오시면 참 좋을 거 같아요

 

힘든 것도 없었고요

그냥 쉬엄쉬엄 올라가면 되더라고요

저는 올레길을 거의 4시간가량 걸었음에도 힘들지 않았어요

 

그 이야기를 듣고 같이 올라가신 아주머니는 뒤로 잡아지실 뻔하셨어요

어떻게 4시간을 걷고 또 걷냐고요

원래 올레길 걸으려면 5시간 이상은 걸어야 한다고 하니...

자기는 못 걸겠데요

 

 

정상도 너무나도 좋아요

고내오름 소요시간은 50분 정도 걸렸고요

정상에 올라가는 데는 24분 걸렸어요

 

여기 올라가면 정말 어마어마해요

벚꽃이며 바다며

나무며 환상이더라고요

 

이래서 오름 가나 봐요 라고 말씀하시는 아주머니가 귀여우셨어요

오름을 처음 오신데요

 

혼자 오셔서 누가 사진 찍어주나 생각했는데

제가 찍어주니 참 고맙다고 이야기해주셨어요

 

별것도 아닌데 제가 더 고맙더라고요

 

 

오름에서 보는 벚꽃은 더더욱 아름답더라고요

 

내려갈 때는 더 가벼운 마음으로 내려갈 수 있었어요

 

나무가 긴 게 너무나도 이뻤고요

하늘도 참 이쁘더라고요

 

여기서 김밥을 먹거나 뭘 먹어도 참 맛날 거 같아요

 

고내오름에서는 과오름 새별오름 안 보이는 오름들이 없어요

저한테 과오름은 어떤 오름 인주 아냐고 물어보셨는데

 

과오름은 마침 저희 동네거든요

볼 게 없다고 말씀드렸죠

 

이다음 코스는 금오름으로 정하시더라고요

저도 체력만 된다면 같이 가고 싶었는데 말이죠

 

애완동물은 동행이 안되고요

하이힐은 뭐 착용 안 하시겠죠

 

고내오름은 고내봉이라고도 하는데요

내려갈 때 되니 몇몇 분들이 올라가시더라고요

 

여기에는 볼거리도 있었어요

집에 갈때 태어주신다고 하셨는데

예전 어떤 올레길에서 보았던 아저씨의 말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길에서 만난 사람은

길에서 헤어져야 한다고요

 

다음으로 보여드릴 곳은 전농로예요

제주도에서 벚꽃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겠죠

 

저는 솔직히 전농로 여기보다는 제주시 터미널 그쪽이 더 이쁜 거 같아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지만요

여기는 20대 여자분들과 연인 분들이 많으셨고

어르신분들은 별로 안보이시더라고요

 

아무래도 여기는 차들이 많이 지나가고

이 벚꽃 말고는 볼 게 없어서 그런가 봐요

20대분들은 옆에 카페에서 커피도 마시고 그러시더라고요

 

벚꽃을 하도 봐서 그런가

전농로 이곳은 별로 감흥이 없었어요

이것도 어느 정도 봐야 되는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 대신 여기는 벽화가 이쁘더라고요

저 남자분은 어디서 많이 본거 같은 남자분이신데 말이죠

어디서 봤는지 기억이 안 나더라고요

연예인 같이 생겼는데 말이죠

 

전농로 왕벚꽃 축제는 아쉽게 취소되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축제는 아무래도 어렵겠죠

 

또 옵서예 이게 나오면 

골목길로 한번 들어가 보세요

 

멋진 벽화가 참 많아요

아이들이 좋아할 거 같더라고요

물론 여기는 아이들은 없더라고요

 

오늘도 찾아와 주시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제주도 가볼만한곳 > 오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지오름(손자봉)  (22) 2021.05.21
금오름  (22) 2021.05.13
모슬봉  (32) 2021.01.18
삼의봉(세미오름,삼의악,세미양오름)  (26) 2021.01.17
머체왓숲길, 마방목지, 원물오름  (46) 2021.01.1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