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천지와 구두미포구

제주도 가볼만한곳

by 계리직 2020. 12. 15. 18:19

본문

반응형

어제에 올린 글 다음으로 이어지는 올레 6코스

메인으로 본다면 소천지와 쇠소깍이 남아있는데요

같이 한번 가보시죠

가다 보니 꽃게 우체통이 있더라고요

참고로

제주도에서는 꽃게를 겡이라고 합니다.

그것도 그냥 지나가면 될걸

궁금해서 이것저것 다 열어봤어요

 

진짜로 저희 집 앞에 팽나무가 있고 가까운곳에 슈퍼가 있었는데

예전 추억도 나고

 

예뻐서 나도 누군가에게 편지를 써 봐야겠다

 

누구한테 쓰지?

엄마?

친구?

친구는 주소를 모르는데....

카톡으로 물어볼까?

 

근데 그런 고민할필요가 없겠더라고요

볼펜이 안 나왔어요

 

그럼 안녕

여기 난이도는 쉬운 단계이고

3~4시간이면 걸을 수 있다는데

저는 여기 갔다가 저기 갔다가

돌에 앉았다가

심지어 보이는 그네도 타고 오느라

이미 4시간이 지난 상태.....

 

올레길 걸으시는 분들은 정말 사진도 한 장 안 찍으시고

걸음도 정말 빠르시더라고요

그 와중에 저는 젤리 먹으면서 풍경 하나하나 감상하고 앉아있고요

 

제비들이 살 것만 같은 둥지 모양에 들어가는 것도 재미있더라고요

옆에 새들도 있는데... 내가 새가 된듯한 기분

새들아 미안하다

금방 자리 비켜줄게

올레길 걷기 전 커피를 텀블러에 담아 갔는데...

진짜로... 저는 올레길을 걸으러 간 게 아니라 먹으러 갔나 봐요

커피가 왜이리 맛있는지....

혹시 리필 안되나요?

 

겨울인데도 겨울인지 뭔지 모르는 듯

나무들은 아직도 초록세상

소천지에 도착

백두산 천지를 축소해 놓은 모습

오!!! 백두산을 안 가봐서 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아름답겠죠?

여기는 저는 처음 가본 거 같아요

제주도 살면서 여기를 처음 가나요?

네.....

 

근데 어디가 백두산?

그냥 돌멩이 둥그르르 있고

그 안에 물 있는데?

여긴가?

아무리 찾아도 백두산 천지는 모르겠고...

돌멩이들은 엄청 커요

신기한 돌맹이들은 여기다 모여놓은 듯합니다.

그리고 저 둥그르르 한 곳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이런 돌들을 건너야 한다는 거.....

역시 사진은 그냥 나오는 건 아닌가 봅니다

저기서 사진을 찍었다는건

거의 철인....

계속 올레길 리본을 따라가다가

시간이 너무 경과한 상태라서

쇠소깍까지 완료하자 라는 생각은 저 멀리.....

그래도 갈 수 있는 곳까지는 가보자 하여 간 곳

구두미 포구

소천지, 섶섬, 문섬, 제지기오름, 지귀도가 보이는 곳

구두미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 지역이 거북이의 머리와 꼬리를 닮았다고 해서 구두미라고 하네요

그와중에

배들은 왜 이리 아담하고

귀여운지

그냥 오레오 과자 같이 생겼어요

까만 게 아주... 제가 좋아하는 과자인데... 

이거 보고 편의점에서 오레오 과자 사 가지고 집에 갔잖아요

포구가 진짜로 어디 가든 예쁘지만

여기도 정말 분위기 있고 최고였어요

사람이 정말 개미처럼 보이고

돌들은 크게 보이고

그 와중에 커피는 더럽게 맛있고

 

1년후 도착할 편지는 못썼지만

1년후에도 기억하게 될 올레길 6코스

 

알찬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