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들기 쉬운 밑반찬

먹방

by 계리직 2021. 4. 19. 18:25

본문

반응형

오늘은 지난주말 만들었던 밑반찬 보여드릴게요

 

이 마늘쫑은요 고모가 주셨어요

건새우가 있어야 이걸 볶아서 먹겠다 싶었는데

새우 없이도 볶아 먹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사실 그냥 새우만 안넣으면 되는거죠

하하....

일단 마늘쫑을 썰어요

이건 저희 동생이 썰었어요

소금을 한수저 조금 안되게 넣고요

 

물이 끊으면 마늘쫑을 넣으라고 어제 엄마가 말씀하셨는데

그냥 생각없이 넣어버렸네요

 

20초정도 데친후 찬물로 씻어요

근데 아마차 불에 들어갈걸

뭐하러 이리 씻었다 뒤집었다 하는주 모르겠네요

 

암튼 하라는데로 해야죠

엄마가 어제 말씀하셨는데 뭐라고 한지 기억이 안나서

유트브에 자취요리tv보고 했어요

유트브에 마늘쫑볶음 치니 제일먼저 나오더라고요

 

들기름1큰술을 넣고 볶으라고 했는데요

저희집은 들기름이 없어서 참기름을 넣었어요

그러고는 1분 볶았습니다

마늘쫑볶음 양념은

간장2큰술, 올리고당반큰술

매실청1큰술,맛술1큰술 이에요

그리고 살살 볶아주면 완성이에요

세상에 이렇게 쉽다니 이거는 진짜 다시 사서라도 만들어 보고 싶은맛이었어요

왜 이제야 이걸 처음 만들어 보는지

후회가 될 정도였다니까요

다음으로는 무말랭이에요

이거는 솔직히 저한테는 고난이도인데요

이건 이모가 주셨어요

이모가 안주셨으면 솔직히 도전도 안해볼 음식이죠

 

무말랭이무침은 쿡피아 보고 했어요

이것도 유트브에 무말랭이무침이라고 치니 제일먼저 나오더라고요

 

거기에서 말씀하셨는데

햇빛에 말려야 비타민d가 있데요

 

무말랭이를 물에 담가놓다가 많이들 하시는데

그렇게 하면 물이 흡수가 돼서 간이 싱거워진데요

 

그래서 이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일단 비닐봉지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는 한번 씻은후

바락바락 씻은후 물기를 짜지 않고 비닐봉지에 넣어주세요

그리고는 30분을 기다리래요

여기서부터 음식이 장난 아니게 시간이 간다는걸 알았어요

이래서 사람들이 사먹는거구나

이해가 되더라고요

 

 

무말랭이 무침 양념은 진간장8큰술, 국간장 5큰술, 2분에 1,

고춧가루 5큰술, 매실청 2큰술, 설탕5큰술, 다진마늘 1큰술

통깨 1큰술이었어요

짜잔 이러면 완성이에요

세상 참 좋은세상이죠

이제는 정말 요리학원가지 않아도 되는 세상인거 같아요

다음으로는 양파요리인데요

이것도 고모가 주셨어요

저는 마트가면 솔직히 살게 없거든요

요리를 잘 안해서요

그래도 이렇게 이모나 고모가 재료를 주면 

어쩔수 없이 요리를 하게 되더라고요

계란양파는 이거 너무나도 쉽죠

계란6개정도 까서 소금을 넣고 휙휙 돌린후

양파가 익을때즘 넣어주면 되요

 

계란말이를 하고 싶었지만 요리실력이 부족하여

이걸로 만족해야죠

 

다음으로는 계란국이에요

이거는 고모가 주신 계란을 빨리 처리해야 하기때문에 했어요

 

유트브에 

엄마의 손맛 보고 했는데요

 

계란 4개를 잘풀어주고요

물 컵으로 물을 3개반 넣었어요

멸치액젓2큰술 넣었고요

국간장 1큰술 넣고 소금 반 수저 다진마늘 2분의 1큰술

후추약간

저는 집에 양파가 있길래 양파도 넣어줘 봤어요

그러면 이렇게 완성이에요

 

반응형

'먹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추장 진미채볶음, 감자채볶음, 구운계란 만들기  (26) 2021.04.23
cu편의점도시락, 과자 리뷰  (28) 2021.04.21
cu편의점 과자리뷰  (26) 2021.04.18
밥솥에계란삶기  (42) 2021.04.15
천뚱토스트  (33) 2021.04.0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