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밥솥에계란삶기

먹방

by 계리직 2021. 4. 15. 18:50

본문

반응형

주말에 밥솥으로 계란을 쪄서 먹었는데요

그냥 냄비에 끊이면 10분이면 되지만 이렇게 해서 먹으면 맥반석 계란이 되니 아주 좋더라고요

물론 요즘에는 계란을 맥반석처럼 만드는 기계도 팔지만 그런게 다 있는 집이 어디있나요

그냥 집에 있는 밥솥으로 쉽게 해 봤습니다

이 계란은 고모가 주셨어요. 고모가 닭도 키우시고 오리도 키우시거든요

계란10개와 오리알 5개를 넣고 해봤습니다.

 

식초를 넣어서 물로 닦아주면 이렇게 반들반들하게 닦이더라고요

깨지지 않게 조심조심하는게 중요할거 같아요

저같이 성질급하면 다 깨먹어서 이거 먹을것도 없겠더라고요

 

밥솥이 상할수도 있으니 키친타월을 깔아줬어요

 

그 위에 계란과 오리알을 넣고요

물을 넣어 주면 되는데요

 

저는 이걸로 2컵 넣어줬어요

 

이렇게 물을 넣어주고 소금을 넣어야되는데요

그냥 물을 넣을때부터 소금을 넣어서 놓았으면 참 좋을텐데

이거 다시 꺼내기도 귀찮고요

그래서 그냥 위에다 뿌려줬어요

 

 

한수저 조금 안되게 넣어줬어요

여러분은 처음부터 소금물로 해서 넣으시면 참 좋으실거 같아요

 

소금이 들어가게 계란의 자리를 바꾸어 주었어요

밥솥에 넣어서 백미쾌속으로 했는데요

그럼에도 50분이 걸렸네요

 

원래 2번해주면 정말 맥반석 계란처럼 색이 예쁘게 빠지는데

저는 귀찮고 배고파서 그냥 한번만 했어요

 

오리알은 계란보다 부드럽더라고요

그래도 먹어본게 맛있다고 저는 계란이 더 맛있었어요

정말 찜찔방에서 먹는 맥반석 계란맛이 나니까  한번쯤해서 드시면 좋으실거 같아요

 

 

계란을 이렇게 다져서 샌드위치를 만들거에요

집에 있는 재료를 털어서요

 

양파와 계란을 넣어서 만들어 먹으려고요

 

버터를 넣고 빵을 구워줬어요

 

이번에는 바삭하게 아주 잘 구워졌더라고요

이것도 하면 실력이 는다고 늘었어요

 

계란과 양파를 다져서 놓고 마요네즈와 케찹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넣어주면 됩니다.

 

잘 비벼서 이제 넣어주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저희 동생은 집에 있는 참치도 올려먹겠다고 후라이팬에 약간 볶더라고요

 

저는 참치가 올라간건 별로일거 같아서 참치를 넣지 않았는데 동생이 이거 정말 맛있데요

 

고소하고 담백한데 짭짤도 있어서 참 좋았어요

달지 않아서 끊임없이 들어가겠고요

양파의 아삭거리는 식감과 달걀의 탱탱한 식감이 만나 좋더라고요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으니까

시원한게 아이스먹는 느낌도 들고 더 좋은데요

아메리카노에 먹으면 최고였어요

 

다음번에는 사과를 넣어도 좋을거 같아요

 

우유와 먹거나 커피랑 먹으면 진짜 맛있더라고요

엄마도 정말 맛있다고 다음에 또 만들어 달라고 했어요

 

주말에 집에 재료가 있다면 만들어 보시면 좋으실거 같습니다.

 

반응형

'먹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편의점도시락, 과자 리뷰  (28) 2021.04.21
만들기 쉬운 밑반찬  (46) 2021.04.19
cu편의점 과자리뷰  (26) 2021.04.18
천뚱토스트  (33) 2021.04.06
편의점도시락  (20) 2021.04.0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