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하늘김밥창고 떡볶이 맛집

제주도 가볼만한곳/맛집

by 계리직 2020. 10. 23. 19:06

본문

반응형

 

신엄리에 있는 하늘 김밥 창고

여기는 지나가다 정말 우연히 들리게 되었는데요

시간이 오후 5시 35분이었어요

정말 다행이죠

이 가게는 저녁 6시면 문을 닫더라고요

 

평일 오전 6시~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6시 ~ 오후 2시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저는 모닥치기를 주문해 봤어요

모닥치기는 모든 것들을 한 접시에 모아서 먹는 거죠

 

그런데 저기 위에 있는 모둠튀김이 대박 아닌가요?

5000원에 저렇게 많이 챙겨준다는 게 실화인지 궁금하더라고요

 

커피도 파시고 마스크도 직접 제작하셨는지 파시고 계시더라고요

주문하자마자 김말이를 냉동실에서 꺼내서 저 거믄 튀김 기계로 튀기셨어요

 

마지막 타임에 가서 튀김이 눅눅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런 걱정은 괜히 한 걱정이더라고요

 

주문 즉시 바로바로 튀기시는 거 같아요

 

혼자 하시는지 손님 기다릴까 봐 빨리빨리 하는데 뭔가 안쓰럽기도 하더라고요

 

천천히 하셔도 되는데 말이죠

테이블은 2 테이블 정도 있어서 넓지도 않았고요

앉아서 기다리는데 뭔가 정감이 있어요

 

한 없이도 기다릴 수 있겠더라고요

 

달콤한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튀김 지글지글 소리와 냄새만으로 맛집 인정

 

모닥치기 12,000원

원래 모닥치기는 다 모아서 나오는데 포장은 이렇게 다 따로따로 포장을 해주셨어요

그런데 처음에 봤을 때 약간 실망했어요

튀김이 바로 튀겨서 맛있을 거 같았는데 보기에는 별로인데요

 

 

그런데 먹어봐야 아는 법

진심 떡볶이 완전 제가 중학교 때 종이컵에 받아 들고 500원에 먹었던 그 맛이에요

사실 이 맛을 찾고 있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길래 제가 입맛이 변해서 없구나 이렇게 생각했는데

여기에 딱 하고 나타나더라고요

첫맛은 매콤함이 딱 쏘는데 끝에는 달콤함으로 마무리되는 떡볶이

게다가 떡볶이가 이렇게 길어서 보는 재미까지 있었고요

 

 치즈 떡볶이도 들어있어요

 

진짜 완전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떡볶이예요

 

솔직히 어묵이 맛있으면 떡이 맛없거나 두 개다 맛있는 곳은 드문데

여기는 두 개다 맛있어요

 

하지만 튀김은 약간 딱딱했어요

그런데 이게 왜 모닥치기로 파는지 알겠더라고요

 

찍먹이 아니라 부먹을 해서 먹어야 가장 맛있을 맛일거 같아요

 

 

전이 또 대박이었어요

 

뜨근한 게 그냥 막 한 전이에요

 

간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을 거 같고요

 

떡볶이에 찍먹 해도 너무나도 맛나요

 

부추 맛이 나면서 와우 그냥 전집을 차려도 되실 거 같아요

 

막걸리에 먹으면 아주 술술 들어갈 거 같네요

 

 

김밥은 더더 대박

 

유부가 들어가서 김밥과 어울려지는 게 일품이고요

달콤한 게 떡볶이에 찍으면 한없이 들어갈 맛이에요

 

이 김밥이 2500원이라니 이 동네에 살고 싶더라고요

 

신엄에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