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시 민속오일장 제주도에서 가장 큰 시장

제주도 가볼만한곳/시장

by 계리직 2020. 10. 16. 15:47

본문

반응형

 

제주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제주시 오일장

2와 7일이 들어간 날짜를 기다리게 만드는 곳인데요

정말 오랜만에 오일장에 가봤는데

어땠는지 한번 같이 가보시죠

저는 양념게장이 너무나도 먹고 싶더라고요

효리네 민박을 보신 분이시라면 이효리가 자주 가던 시장을 아실 텐데

거기가 바로 이 시장이거든요

 

여기는 이효리 씨가 자주 먹는 양념게장 집은 아닌 거 같아요

 사실 거기를 찾아가고 싶었는데

여기가 시선을 끌어 여기서 양념게장을 구매했습니다.

 

저희 집은 김치를 인터넷으로 시켜 먹는데 맛이 없더라고요

이 김치의 빛깔을 보니 정말 사서 먹고 싶은데

집 냉장고에 있는 김치도 지금 처지 곤란이라

 

가격은 1kg에 2만원이었어요

만원치부터 살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주시 오일장을 한 번이라도 방문해 보셨다면

여기는 한번 들려보셨을 거예요

너무나도 유명하거든요

특히 저 도넛들이 최고예요

저희 집은 지금 다이어트하는 사람이 많아 사서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가시면 꼭 한번 드셔 보세요

 

 

맛 표현해볼게요

사실 이 시간이 약간 부담스럽긴 한데 말이죠

 

양념게장은 양념이 정말 제 스타일이에요

그런데 샤벳처럼 약간 언부분이 하나의 꽃게에서 느껴졌어요

그 기분이 좋지는 않았는데 얼린 꽃게로 만들어서 그런 거 같아요

 

예전에 순대국밥집 가서 약간 언 순대가 나와도 말하면 주변 사람들이 입맛을 잃을까

그냥 먹은 기억이 있는데 약간 그때 생각이 떠오르더라고요

 

그런데 그거 하나 빼고는 맛있었어요

다음날에 사라질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떡볶이는 떡이 정말 오동통해서 한입 먹으면 한가득 들어옵니다.

그런데 동생과 엄마는 맵다고 동문시장 떡볶이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튀김은 시간이 지나서 먹어서 그런지 약간 눅눅했어요

 

떡볶이와 튀김 저렇게 해서 5천원 이었고요

튀김은 오징어,김말이,고추 였는데 선택 가능합니다.

 

 

빙떡

이거는 제주도에서 유명한데

저는 별로 이거 좋아하지는 않거든요

무 맛 밖에 안 나서

 

그런데 옥돔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예전에는 잔치나 이런 거 할 때 맛보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저도 맛 본적이 없어요

 

 

그 밖에도 먹거리가 한가득이어서

다이어트할 때는 여기 오면 안 될 거 같아요

 

고등어 과자 오징어

아니 뭐 이렇게 살 거리가 많나요

마트에서는 그렇게 살 거리가 없다고 징징되던 저였는데

여기서는 와우 그냥 눈을 닫고 걸어갈 수가 없겠더라고요

특히 저 옛날 과자들 너무나도 맛있지 않나요?

 

저희 엄마는 저거 환장하게 좋아합니다.

 

 

요즘에 진짜 하나 키우고 싶어요

제가 잘 키우지도 못할 거 같은데 왜 이리 눈길이 가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제가 초등학생 때 현장학습으로 부모님의 주신 용돈을 가지고 오일장에서 장을 보는 걸 했었는데

그때 정말 병아리가 갖고 싶었거든요

친구들 다 병아리 사는데 저는 부모님께 혼날까 봐 사지 못하고

부모님이 시킨 귤이나 사서 갔었어요

 

흑흑 그때 너무나도 슬퍼서 중학교 되서인가요

그때 병아리를 사러 갔는데 그때부터 갑자기 조류 뭐가 터지기 시작하며 병아리를 안 팔더라고요 

 

근데 지금은 있어도 못 키울 거 같아요

 

거북이가 너무나도 귀여워서 하나 키우고 싶더라고요

 

아 그런데 예전에는 강아지도 여기서 보였는데 제가 아무리 찾아봐도 강아지가 안보이더라고요

 

 

옷들도 너무나도 좋은 게 많더라고요

여기서 생각한 게 동생한테 거짓말을 해야겠다

여기서 사서 다른 데서 샀다고 해도 믿을 거 같지 않나요?

오일장의 옷들이 와우!!

 

저는 이거 보고 약간 섬뜩했어요

지나가다 이게 뭔가 하고 봤네요

탈취 인형이라서  차에 걸어두면 좋을 거 같아요

 

어제 제주 방송에 보니 시장도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손님이 예전 같지 않다고 하시더라고요

뭐 시장만 그렇겠어요 다들 그렇겠죠

 

빨리 코로나가 끝나 시장에도 활력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